2024 산학혁신네트워크 대구포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8:25:32
  • -
  • +
  • 인쇄
▲ ※개최장소: EXCO 서관 전시1홀

[뉴스스텝] 오는 10월 25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University Industry Innovation Network, UIIN) 대구포럼이 개최된다. 경북대학교와 계명대학교가 주최하고 (사)산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산업, 학계, 공공부문을 연결하는 중요한 협력의 장으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 모델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대구포럼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산학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경북대학교 정순기 교수의 글로컬 대학과 산학협력 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ABB 및 헬스케어 분야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례가 공유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산업과 학계 간의 협력이 어떻게 혁신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의 공공부문 총괄담당자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기업과 공공기관 간의 협력 사례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로써 다양한 기업들이 어떻게 학계 및 공공부문과 협력하여 혁신을 이루는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CLEI(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에서 주관한 AI4Cities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유럽 6개 도시가 참여한 이 프로젝트는 AI, IoT, 5G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도시의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낸 지산학연 협력의 글로벌 성공 사례로,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포럼 참가는 10월 18일까지 UIIN 대구포럼 참가 등록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산학협력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북대학교 링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업과 학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의 국내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산학혁신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