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결연도시 중국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대표단, 울산 남구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18:25:38
  • -
  • +
  • 인쇄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국외 교류 도시인 중국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 조화(zhaohua) 부주임을 비롯한 대표단이 29일 울산 남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중국 염성시는 강소성 제2도시로 오래된 역사와 풍부한 광산자원, 관광자원이 발달한 도시로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많은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울산 남구와 중국 염성시는 2016년 양 도시 간 우호교류의향서 체결을 시작으로 2021년 자매결연협약 체결을 통해 우호교류를 유지하고 있으며 문화, 관광, 경제 교류 협력 및 공무원 상호 파견으로 양 도시 간 많은 교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국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 조화(zhaohua) 부주임 등 일행은 이날 서동욱 남구청장을 만나 경제교류 및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기념품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산업수도 울산의 대표적인 기업인 SK에너지 울산CLX과 (주)유니드를 견학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난 4월 중국 염성시와 스포츠교류협약체결을 통해 양 도시 간 스포츠 분야에 상생 발전 협력을 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신뢰관계를 통해 상호협력체계가 구축된 만큼 경제 분야 역시 효과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