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개장’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 명칭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8:20:48
  • -
  • +
  • 인쇄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 제출
▲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3월에 개장하는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의 명칭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인당 1건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맑고 깨끗한 청주의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이다.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의 가치를 담아낸 참신한 명칭이면 된다.

참가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80,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각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당선작은 매장의 정식 명칭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발표는 내년 2월 14일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개별 통보로 진행된다.

입선한 시민에게는 소정의 청주시 농산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권용순 연구개발과장은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의 진정한 가치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번 명칭 공모전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은 유기농마케팅센터(남일면 단재로 480-2) 1층에 내년 3월 개장한다.

지역 친환경농산물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으로, 농업기술센터 직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 전국 최초 ‘고립_은둔 청년’의 공동체 생활을 위한 주거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이 대표 발의한 고립ㆍ은둔 청년 등을 지원하기 위한 2건의 조례안이 11월 21일 도시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에 통과된 조례안은 '경기도 지원주택 공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다. 이는 전국 최초로 고립ㆍ은둔 청년 등의 사

유치원 운영위기 대응...경기도의회 이호동 의원, 유아교육 진흥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호동 의원(국민의힘, 수원8)이 대표발의한「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1일 제387회 정례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에서 가결됐다.이번 개정안은 최근 저출산 위기와 유보통합 등 급격한 변화로 유치원이 겪고 있는 운영 위기에 대응해, 유아교육 기회 확대와 학급당 적정 유아 수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최근 3년간 경기도에

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 “레저를 넘어 생활 속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영주 의원(국민의힘, 양주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1월 21일 건설교통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이영주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장애인과 어린이 등 교통약자가 차별 없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자전거가 단순한 레저 수단을 넘어 통근·통학 등 생활 속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