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200세대 대상 사랑의 겨울 김장나눔 실시(11.7.)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8:25:45
  • -
  • +
  • 인쇄
환경에너지솔루션 및 MG하남새마을금고 후원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김장김치를 제작하고 있다.

[뉴스스텝] 올해 배추 가격이 유난히 폭등하면서 우리나라 대표 겨울나기 음식인 김장김치 마련에 너도나도 걱정이 큰 요즘, 11월 7일 하남시 풍산동 적십자 나눔터에서는 추위를 잊은 김장 나눔 행사가 있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환경에너지솔루션(대표 이상헌)과 MG하남새마을금고와 함께 올해도 어김없이 취약계층을 위한 ‘2024년 사랑의 겨울 김장나눔’을 실시했다.

환경에너지솔루션과 MG하남새마을금고에서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을 사업비로 기부했으며, 하남시 도시농업과에서도 보다 많은 이웃에게 김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배추 100포기를 제공해주었다.

하남지구협의회 소속 적십자 봉사원 80명은 추운 날씨에도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었는데, 특히 이날 환경에너지솔루션 임직원 9명은 직접 앞치마와 장갑을 준비해와 김치 양념을 버무리고 김치통에 담는 등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열성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봉사원들을 격려하고자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추미애 국회의원, 금광연 시의회 의장 및 다수의 시의원이 참석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 속에서 김장을 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추운 날씨 속에서도 늘 취약계층을 위해 애써 주시는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만든 김치는 하남시 관내 적십자 결연세대 및 취약계층 200세대에게 모두 전달됐다. 겨울철 김장 나눔 외에도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 ‘나눔 냉장고’ 등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