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직원 대상 e아동행복지원사업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8:25:23
  • -
  • +
  • 인쇄
▲ 중구, 직원 대상 e아동행복지원사업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4월 4일 오후 4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위기 아동 조기 발견을 위한 ‘e아동행복지원사업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 아동복지 업무 담당자 12명이 참석했다.

‘e아동행복지원사업’은 다양한 사회보장 거대자료(빅데이터)를 활용해 위기 징후가 있는 아동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뒤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중구는 e아동행복지원사업 체계(시스템) 이용법과 가정 방문 지침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 거리 홍보 활동, 아동학대 예방 고보조명 설치 등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사업을 소개했다.

중구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의 안전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근절 및 아동 권리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