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세정과, ‘교통 과태료 징수율 제고’ 간담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8:25:59
  • -
  • +
  • 인쇄
차량등록사업소 등 6개 부서와 ‘효율적 체납 관리’ 머리 맞대
▲ 청주시 세정과, ‘교통 과태료 징수율 제고’ 간담회

[뉴스스텝] 청주시 세정과는 교통 과태료 체납액을 효율적으로 징수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시 산하 부서들과 협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협업 대상은 대중교통과, 차량등록사업소, 4개 구청 산업교통과 등 6개 부서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교통 과태료 부과 및 징수현황을 집중 분석하고, 하반기 특별징수기간에 추진할 효율적인 체납 관리 방법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정과는 올초부터 자주재원을 확충하기 위해 협업 간담회, 세외수입 실무 매뉴얼 책자 제작, 세외수입 담당자 워크숍,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 교육, 과태료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왔다.

세정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업 부서와 교통 과태료 체납관리를 위한 수시교육을 진행하고, 실시간 컨실팅 및 피드백 실시 등을 통해 과태료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집중 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를 하반기 세외수입 특별징수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