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통영시 충무초등학교 12대 교장 허창도 고향사랑기부제 300만 원 기탁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8:30:32
  • -
  • +
  • 인쇄
▲ 고성군 통영시 충무초등학교 12대 교장 허창도 고향사랑기부제 300만 원 기탁 !

[뉴스스텝] 경남 고성군은 5일, 대가면이 고향인 허창도 통영시 충무초등학교 12대 교장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허창도 교장은 “사위인 이든감정평가법인(주) 경남지사장 장형성 감정평가사를 통해 좋은 제도를 알게 되었다”며 “항상 고향 고성에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이를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고, 고성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향에 대한 애정과 봉사정신으로 기부해 주신 허창도 교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 복리증진과 고성군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전국 농협에서 가능하다.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한도액는 2025년 1월 1일부터 2,000만 원으로 상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