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송년 체육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8:35:06
  • -
  • +
  • 인쇄
송년회 겸 체육대회를 통해 39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원간 화합 도모
▲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송년 체육대회 열려

[뉴스스텝]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문필례)는 1일 우미린더프레스티지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39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송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문필례 연합회 회장과 김종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이 각각 개회사와 축사를 통해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의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그간 전주시 공보육 발전에 기여해온 송화영 꼬마린어린이집 원장과 고유정 늘푸른어린이집 원장, 김동심 해나어린이집 원장, 윤은영 이편한숲어린이집 원장, 김병순 세움어린이집 원장 등 5명에게는 전주시장 표창도 수여됐다.

이어 참석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체육대회를 통해 화합을 다지고, 영유아 권리선서 낭독 등을 통해 참된 보육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문필례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전주시 공보육을 책임지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질 높은 공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공보육 강화와 보육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보육교직원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과 어린이집에 대한 지도점검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