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주요 단체 네트워크ㆍ재난봉사 네트워크 간담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4 18:31:33
  • -
  • +
  • 인쇄
▲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주요 단체 네트워크ㆍ재난봉사 네트워크 간담회’ 성료

[뉴스스텝] 사단법인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주요 단체와의 ‘재생에너지 100% 사용(RE100)’ 및 안전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주요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시흥시 주민자치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시흥지구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 시흥시 새마을회, 시흥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시흥시자율방범연합대, 한국자유총연맹 시흥시지회 등 20명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주요 단체 네트워크 취지 안내를 시작으로 RE100 및 안전 프로젝트 활동 추진 논의, 단체별 활동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기존 주요 단체 네트워크 구축에서 확장해 주요 단체 간 공동 활동 목표를 설정하고, 단체별 특성을 살려 RE100과 안전 프로젝트 추진 그룹을 나눠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앞으로는 RE100 및 안전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시 및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의 및 시흥시자원봉사센터와 주요 단체 간의 업무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주요 단체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RE100과 안전을 주제로 하나 되어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만큼, 앞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같은 장소에서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2024년 제1차 시흥시 재난봉사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시흥지구협의회, 시흥시자율방범연합대, 시흥시의용소방대연합회, 동자원봉사지원단, 해병대시흥시전우회, 소식지기자단 등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장마 상황 공유, 재난봉사네트워크 및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할, 재난 관련 봉사활동 안전 수칙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이상 기후변화로 인해 집중호우와 무더위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변화하는 상황에 대비해 재난봉사 네트워크의 운영 체계 정비와 역할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는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한 주기적인 소통을 잇고, 오는 11월에는 겨울철 폭설 대비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