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2024년 첫 임시회 순항중 본격적인 의정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8:35:12
  • -
  • +
  • 인쇄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현장점검 실시
▲ 부여군의회, 2024년 첫 임시회 순항중 본격적인 의정활동 펼쳐

[뉴스스텝] 부여군의회는 제280회 임시회 기간을 맞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3일 제280회 임시회에 앞서 장성용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부여군의회 의결 사항인 궁도장 이전 조성사업 부지매입 계획안 등 2건의 안건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관련 부서로부터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에 대한 세부사항을 보고 받고 취득의 적합성을 점검했다.

또한 이번 회기에 장소미 의원이 '부여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장소미 의원은'지방자치법'제47조의2의 조항이 신설됨에 따라 부여군의회 인사청문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관내 공공기관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 임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제정이유를 밝혔다.

박순화 의원은 '부여군 모자보건사업 관련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박순화 의원은 부여군에서 실시하는 모자보건사업의 신설 및 종료 등에 따라 관련 조문을 현행화하고, 임산부와 영유아에 대한 각종 지원에 관한 규정을 정비함으로써 효율적인 모자보건사업 추진 및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제정 이유를 밝혔다.

서정호 의원은 '부여군 미래유산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서정호 의원은 부여군에 소재하는 근현대문화유산 발굴과 보존·관리 및 활용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 근현대의 가치 있는 지역유산을 부여군민 뿐 아니라 미래세대가 공유 및 향유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향후 향토, 도, 국가 유산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하며, 역사문화도시로서 부여군의 정체성 확립 및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제정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