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따뜻한 보금자리 5호’ 주택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8:45:16
  • -
  • +
  • 인쇄
아름건설, 한전MCS 후원…민관 협력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 나주시 세지면에서 ‘따뜻한 보금자리 5호’ 주택 준공식을 개최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진중인 따뜻한 보금자리 조성 사업이 민관 협력 사회공헌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나주시는 지난 9일 세지면에서 ‘따뜻한 보금자리 사업 5호’ 주택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민관 협력 사회공헌 활동으로 (유)아름건설과 한전MCS(주)의 후원을 통해 추진했다.

따뜻한 보금자리 사업은 민간 후원과 공공 자원을 연계해 취약계층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나주시의 민관 협력형 복지사업이다.

5호 주택에는 총 4천52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는데 아름건설이 2천700만원 상당의 주택 개보수 공사 및 가구를 지원했으며 한전MCS(주)는 300만원 상당의 세탁기, 냉장고, TV 등 생활 필수 전자제품을 후원했다.

나주시 복지기동대와 사례관리사업,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등을 통해 1천520만원의 자체사업비가 더해져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보금자리는 세지면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구에 제공했는데 기존에 낡고 불편했던 주택은 개보수 공사와 가전, 가구 지원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유)아름건설은 2020년 반남면 1호를 시작으로 금천면, 동강면, 다도면에 이어 이번 세지면까지 매년 보금자리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한전MCS(주)도 전자제품 후원으로 꾸준히 힘을 보태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어은화 (유)아름건설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자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유)아름건설은 나주시에 위치한 자활기업으로 도배, 실내장식 및 내장 목공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따뜻한 보금자리 조성 사업에 함께하고 있다.

한전MCS(주)는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이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으로 따뜻한 보금자리 조성 사업에 꾸준히 전자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중한 나눔으로 이웃이 큰 선물을 받았다”며 “후원해주신 아름건설과 한전MCS, 세지면 지사협, 마을 주민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사업 대상자들이 편안한 보금자리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 개최, 갈고 닦은 실력 선보여

[뉴스스텝] (사)고창농악보존회가 운영하는 ‘2025년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가 지난 12일 저녁 고창농악전수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지난 3월 개강한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는 8개월간의 교육을 거쳐 그동안 갈고 닦은 농악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발표회를 끝으로 대미를 장식했다.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는 고창농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판굿 앉은반, 판굿 선반,

청양 칠갑타워, 14일 개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청양군 대치면 칠갑호 일원에 위치한 칠갑타워가 14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개관식에는 김돈곤 군수, 김기준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으며, 난타, 사물놀이,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칠갑타워 소개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등이 이어졌다.칠갑타워는 연면적 2,722㎡, 지상 6층 규모로, 청양의 특화 농산물과 관광

제22회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부여군은 '제22회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올해 축제는 “국화향 따라 너와 내가 꽃이 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10일간 궁남지 일원에서 열렸으며, 가을 정취 속 형형색색 국화의 향연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축제 기간에 약 11만 명이 방문하여 국화 조형물 야간 경관조명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