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월드휴먼브리지, 취약계층 200가구에 생필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8:50:12
  • -
  • +
  • 인쇄
추석맞아 2천만원 상당 식료품 등 전달
▲ 청주월드휴먼브리지, 취약계층 200가구에 생필품 기탁

[뉴스스텝] 청주월드휴먼브리지은 5일 추석 명절을 맞아 청주시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해 2천만원 상당의 생필품 및 식료품 200상자를 기탁했다.

기탁 상자에는 햇반, 햄, 참치, 식용유, 치약 등 1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식료품 세트가 담겼으며, 4개 구청을 통해 총 20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탁은 청주월드휴먼브리지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2019년부터 청주시와 ‘지역사회 돌봄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생필품 및 식료품 후원, 주거환경 개선지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안광복 청주월드휴먼브리지 대표는 “명절을 맞이해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도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