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경 득점포‘ 김천상무, 강원 1대 0 제압하며 2025시즌 홈경기 첫 승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12
  • -
  • +
  • 인쇄
▲ '이동경 득점포‘ 김천상무, 강원 1대 0 제압하며 2025시즌 홈경기 첫 승리!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2025시즌 홈경기 첫 승리를 거두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3월 30일 일요일 1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강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6R 홈경기에서 1대 0으로 승리했다. 시즌 첫 홈 승, 5경기 연속 무패 등 의미를 만든 경기였다.

김천상무는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김동헌이 골문을 지켰다. 백포는 조현택, 박찬용, 김민덕, 박수일이 구성했다. 중원은 서민우와 김봉수, 양쪽 날개에는 김승섭과 모재현이 선발로 나섰다. 공격진은 유강현과 이승원이 출전했다. 지난 경기와 비교하여 약간의 변화가 있는 명단이었다.

‘산불 피해 아픔 동참, 이벤트 취소-축소’, 전반전은 득점 없이 종료
김천상무는 박수일의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의 아픔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홈경기 이벤트를 축소하여 진행했다. 애도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도 가지고 경기를 시작했다.

전반 초반 다소 잠잠한 양상으로 진행되던 경기는 전반 15분, 모재현의 슈팅을 기점으로 변화했다. 볼 점유율을 놓고 다투던 전반 19분, 첫 위기가 찾아왔다. 강원의 역습이 페널티 박스 안쪽으로 이어졌다. 김동헌이 상대 공격수와 1대 1로 맞선 상황에서 슈팅을 완벽하게 차단하며 위기를 넘겼다.

강원의 공격이 이어지던 전반 20분, 김천상무도 역습을 통해 기회를 만들었다. 상대의 코너킥을 막아내고 빠른 역습으로 반격에 나섰다. 모재현에서 박수일로 이어지는 패스 연결 뒤에 서민우의 슈팅으로 강원의 골문을 위협했다. 몇 차례 공방을 주고받은 양 팀은 0대 0으로 전반을 마쳤다.

‘용병술 적중!’ 이동경 결승골, “오는 홈경기도 승리하겠다”
김천상무는 후반 시작과 함께 공격력 강화를 위한 교체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동준과 이동경이 나란히 투입되어 변화를 주었다. 이어 김대원까지 그라운드를 밟으며 득점 의지를 불태웠다. 후반 66분에는 다시 한번 박수일의 200경기 출전을 기념하기 위한 기립 박수 세리모니가 열렸다.

교체카드 활용 후 경기 흐름은 완전히 김천상무가 잡았다. 후반 69분과 70분 두 차례 연속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득점을 위한 시도는 마침내 첫 골로 이어졌다. 후반 75분, 이동경이 강원의 페널티 박스 좌측으로 침투를 시도하며 유강현의 패스를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강원의 골문을 갈랐다. 이동경의 득점 이후에는 이동준과 서민우가 연이어 슈팅을 날리며 강원을 몰아쳤다. 후반 추가시간은 6분이 주어진 가운데, 김천상무는 K리그1 데뷔전을 치르는 홍욱현을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결국 1골 차를 잘 지키고 2025시즌 두 번째 홈경기에서 승리를 선물했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정정용 감독은 “우선 최근 산불 피해를 당하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운을 띄우며 애도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추운 날씨에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최선을 다해 승리를 만들어준 선수들에게도 고맙다. 두 번째 홈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어서 감독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시즌 초반 승점을 쌓는 것이 중요한데, 오는 대구전에서도 승리하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말하며 오는 경기 승리를 위한 각오를 다졌다.

김천상무는 4월 5일 7R 대구전 홈경기 테마를 ‘당신의 발걸음이 기부가 됩니다’로 정하여,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의 아픔에 공감하고 조속한 복구에 동참하기 위한 홈경기를 준비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