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서면, 제1회 서면 농지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9 19:15:26
  • -
  • +
  • 인쇄
▲ 홍천군 서면, 제1회 서면 농지위원회

[뉴스스텝] 홍천군 서면 행정복지센터는 8월 29일 농지법 개정 시행에 따른 제1회 서면 농지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회의에 앞서 농지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도 선출했다.

위원은 지역 농업인, 농업 관련 기관·단체 추천인, 비영리민간단체 추천인과 농업·농지정책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홍성초 위원이 서면 농지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농지위원회는 홍천군 또는 연접 시·군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홍천군에 소재한 농지를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경우와 1필지의 농지를 3인 이상이 공유로 취득하려는 경우, 농업법인·외국인 및 외국국적 동포의 농지 취득자격을 심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진숙 서면장은 “이번 농지법 개정으로 농지가 농업경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소유되지 않도록 위원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위원회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 창작 역량과 AI 기술 융합 조명…‘포항시민AI영화제’ 성료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이 주최한 ‘포항시민AI영화제’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영화제는 국내외 초청작 9편을 포함해 총 28편의 시민 창작 영화가 상영됐으며, 3일간 1,0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시민이 직접 창작 주체가 돼 AI 기술 활용으로 누구나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영화제 프로그램은 사전에 진행된 ‘A

전북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대행업체와 상생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1월 18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연구원-측정대행업체 간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의 기술 수준을 향상하고 측정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청정대기 관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보건환경연구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관계자와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 14개소 대표

동부도서관, 평생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18일부터 30일까지 본관 1층에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53점을 전시한다.이번 전시회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효과와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 주민과 나누고자 마련됐다.전시회에서는 수채화의 감성, 멋 글씨(캘리그래피)의 온기, 인공지능 동화의 상상력 등 3개 강좌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볼 수 있다.김숙현 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