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올해 첫 제280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19:15:11
  • -
  • +
  • 인쇄
윤선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서정호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당선
▲ 부여군의회, 올해 첫 제280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부여군의회는 지난 16일 제28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4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장소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2건, 총무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박순화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모자보건사업 관련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서정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미래유산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 장소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고도 보존육성 및 주민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한, 21일부터 29일까지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다.

본회의 안건 심의에 앞서 5분발언이 있었다.

처음 5분발언에 나선 박순화 의원은 '중앙로5번길, 석탑로 및 사비로 등 원도심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5분 발언에 나섰다.

이어서 장소미 의원은 '부여군 공중화장실 안전 관리시설 구축 및 점검 체계 마련'이란 주제로 5분발언을 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보궐선거가 있었다.

선거결과 의회운영위원회 운영장엔 윤선예의원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엔 서정호위원이 당선됐다.

윤선예 운영위원장은 당선수락 인사를 통해 “먼저 많이 부족한 저에게 의회운영위원장을 맡겨주신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동안 선배 의원님들께서 땀 흘려 이뤄놓은 여러 성과들이 헛되지 않도록 운영위원회 위원 한분 한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정호 윤리특별위원장은 당선수락 인사를 통해 “먼저 저보다 경험 많고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대해,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의원님 여러분의 고견을 바탕으로 윤리특별위원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성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2월 29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280회 임시회는 집행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며 조례안 등 군정 현안사항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사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군정의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군민 다수가 원하는 사업인지, 추진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발전적인 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군민들을 위한 각종 시책과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초지일관(初志一貫)의 자세로 부여군이 한단계 발전하는데 더욱 전념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또한 추운 날씨가 풀리고 나면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된다. 관계공무원께서는 해빙기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우리 주위에 산재된 위험요소는 없는지, 사전 점검하여 주민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