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포츠산업 발전 위해 현장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9:05:55
  • -
  • +
  • 인쇄
스포츠산업 발전연구회, 김천종합스포츠타운·함안 파크골프장 방문
▲ 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포츠산업 발전 위해 현장 견학

[뉴스스텝] 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연구회’가 지난 26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과 함안 군북파크골프장을 방문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의 특정 분야에 관한 입법 또는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로, 스포츠산업 발전연구회는 우정욱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아 김향숙·김석한·허옥희 의원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연구회 첫 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은 최신 스포츠 시설과 운영 방식을 직접 체험해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김천종합스포츠타운은 2005년에 준공된 대규모 스포츠 시설로, 총 면적 367,174㎡에 14개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22만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50여 개의 전국 대회를 유치하는 등 선수와 일반 이용자 모두에게 운동하기 좋은 환경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설 견학과 함께 김천시설관리공단, 스포츠산업과, 체육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함안군의 군북파크골프장을 찾아 체육진흥 담당자의 현안 보고를 듣고, 생태 복원된 쓰레기 매립지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여 사업비 절감 효과 및 36홀의 다양한 난이도와 코스 구성을 갖추고 있는 장점을 파악하고 정책적으로 풀어나가야 할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했다.

우정욱 대표의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성공적인 스포츠 시설 운영 사례를 직접 보고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면서 “이처럼 다양한 성공 사례와 운영 방안을 학습하여 우리 지역 스포츠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연구회는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을 통한 고성군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계속해서 다양한 정책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