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61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역대 최다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9:10:13
  • -
  • +
  • 인쇄
수출의 탑 38개사 수출유공자 19명 배출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관내 수출기업 38개사와 임직원 19명이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지난 5일 서울에서 개최됐다.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기업인들을 위해 지난 11일 창원에서 포상 전수식이 열려 경남의 수출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김해시는 수출의 탑 38개사, 수출유공자 19명을 배출해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갈아치웠다.

7천만불탑은 ㈜케이디에이, 2천만불탑은 제일전자공업(주), 명성금속(주), 정아정밀(주) 3개사가 수상했으며 1천만불은 ㈜두원하이스틸, 뎀스코(주), ㈜영케미칼, ㈜에이치앤에스티, 에스아이씨(주), ㈜SC ISP 6개사가 차지했다.

7백만불탑은 트라이코리아(주), 우리웰텍(주), ㈜엠씨티 3개사가 수상, 5백만불은 ㈜남경테크윈, ㈜에스더블유밸브, ㈜정우인더스트리, 대동중공업(주), 경성정밀(주), 에코클리어(주) 6개사, 3백만불은 ㈜한국파워테크, 에프디씨(주), ㈜현대포리텍김해, ㈜태양글로발 4개사, 2백만불은 세동정밀(주), 화목산업, 삼원기업, 미르스텐(주), ㈜성화테크, 대명산업기술(주), 명성단조(주), 부강스프링(주) 8개사, 1백만불은 ㈜문수기업, ㈜세중씨엔지, ㈜포스글로벌, ㈜아이브이티코리아, ㈜아이비솔, ㈜한창엔지니어링, 알디테크 7개사가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는 19명이 수상했다.

특히 정아정밀(주) 김용진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포장은 우리웰텍(주) 이희덕 대표, 제일전자공업(주) 강남욱 대표가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노바스 손창근 대표, ㈜두원하이스틸 박태수 대표, 박경배 상무, ㈜어드밴스오토 김현우 대표, ㈜에이치앤에스티 문기현 대표, ㈜영케미칼 윤한성 대표, 윤호진 팀장, 정세훈 선임매니저, ㈜터보링크 하현천 대표, 고모텍(주) 전환배 차장, 기득산업(주) 전범수 부장, 세동정밀 홍경표 대표 12명이 수상했다.

또 무역협회장 표창은 ㈜세종플렉스 석종민 대표, 기득산업(주) 김기조 사원, ㈜경원특장 홍민기 팀장, 부강스프링(주) 이성환 대표가 수상하게 됐다.

이 가운데 제일전자공업(주), 명성금속(주), 정아정밀(주), ㈜두원하이스틸, ㈜영케미칼, ㈜에이치앤에스티, 우리웰텍(주), 세동정밀(주), 부강스프링(주) 8개사는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홍태용 시장은 축전을 보내 수상 기업과 임직원들에게 축하했다.

홍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해외시장 개척에 도전하고 눈에 띄는 수출성과를 낸 기업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은 급변하는 국제정세로 인해 수출기업 여러분께 또 다른 도전의 한 해가 되겠지만 김해시가 큰 힘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체육시설, 대설 피해 복구를 마치고 새롭게 출발!

[뉴스스텝] 안성시는 지난해 11월 기록적인 폭설로 피해를 입었던 관내 공공체육시설 12개소의 복구를 2025년 10월 말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1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안성시를 강타했던 기록적인 대설은 시민들의 소중한 일상은 물론,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시키는 아픔을 남겼다. 이에 시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구작업에 매진하여 시민들의 간절한 기다림에 부응했다.이번 복구사

남양주시복지재단, 시립한별어린이집 '오늘부터 나눔시장' 바자회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0월 31일 별내동 시립한별어린이집이 시청 본관 1층에서 나눔문화 캠페인 ‘오늘부터 나눔시장’의 일환으로 ‘한별사랑 바자회’ 수익금 209만 5천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전달식은 시청에서 진행된 나눔 교육을 마친 후 열렸으며,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시립한별어린이집은 지역주민,

영천시, 장기재직자 대상 ‘인생2막 디딤돌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천시는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장기재직자를 대상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인생2막 디딤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퇴직을 앞둔 장기재직자들이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 설계 교육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퇴직 이후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0여 년간 공직생활을 함께한 참여자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