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생명사랑 녹색마을’사업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9:10:40
  • -
  • +
  • 인쇄
생명사랑 녹색마을 사업평가 보고회 및 생명사랑 홍보캠페인
▲ 녹색마을 사업평가 보고회 및 생명사랑 홍보캠페인

[뉴스스텝] 통영시는 농촌지역 어르신의 마음건강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운영한 2024년 생명사랑 녹색마을 사업평가 보고회를 지난 14일 광도면 노산마을회관에서 진행했다.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도농통합시의 특성을 반영해 농촌지역에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으로 농약 안전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또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등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자기돌봄의 기회를 제공했다.

생명사랑 녹색마을은 올해 처음으로 (사)한국자살예방협회와 협력해 추진된 사업으로 농약안전보관함 사용과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사업참여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지키는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마을단위 생명안전망을 구축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위기에 처한 이웃을 향한 작은 관심과 따뜻한 위로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서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국번없이) 109번, 정신건강 위기상담은 1577-0199번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