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특별이 응원단’파리 한복판, 전 세계인에게 강원특별자치도 알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9:20:10
  • -
  • +
  • 인쇄
뚜벅이 일정 틈틈이 강원특별자치도 깃발 나눠주며 홍보
▲ ‘강원이·특별이 응원단’파리 한복판, 전 세계인에게 강원특별자치도 알려

[뉴스스텝] 7월 26일 출국해 6박 8일간의 일정을 소화중인 강원이·특별이 응원단이 열띤 응원뿐 아니라 파리 한복판에서 전 세계인에게 강원특별자치도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강원이·특별이 응원단은 단체 응원복을 입고 외국인에게 응원 도구인 강원특별자치도 깃발을 나눠주면서 응원 동참을 권유하고 강원특별자치도를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단체 응원복은 앞면에 TEAM KOREA와 강원특별자치도, 태극 문양이 있고, 뒷면에는 도 캐릭터인 강원이·특별이와 Gangwon State가 새겨져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깃발은 강원특별자치도 CI가 새겨진 것으로, CI는 전국 시도 중 최초로 순수 한글을 활용했으며, 최근에는 디자인 분야의 세계적 권위 국제공모전인 그라피스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강원이 특별이 응원단을 보고 K-팝 열풍 등으로 인해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이 먼저 인사를 건네기도 했고, 뒷면에 그려진 강원이·특별이가 어떤 캐릭터인지 질문을 하기도 했다.

파리시민 샤흘로뜨(48세)는 강원이·특별이 응원단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때 자원봉사를 한 경험이 있어서 강원도에 관심이 많다”며, 반다비·수호랑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줬고 “올해는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들었는데 역시 강원도” 라며, “파리에서 늘 강원특별자치도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파리올림픽 경기관람을 위해 파리를 찾은 멕시코인 마누엘 라미레즈(35세)는 깃발을 받고 강원특별자치도 상징마크에 대해 “새겨진 문양은 한글로 지역의 명칭을 적은 것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볼수록 세련된 것 같다”며, “다음에 한국여행을 간다면 강원특별자치도에 가보고 싶다”고 전했다.

김진태 지사는 “강원이·특별이 응원단은 뚜벅이 응원단으로 일정 간 도보로 이동을 할 때마다 많은 외국인을 만날 수 있다”며, “전 세계인에게 강원특별자치도를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거리에서 많은 세계인을 만나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특히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에서 우리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와 상징마크가 호평을 받아 더욱 뿌듯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청소년, 재료부터 공정까지 직접 배운다

[뉴스스텝]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일 모찌·자개 거울·비즈 팔찌를 직접 만들며 재료의 특성과 제작 과정을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 ‘말랑&반짝 체험놀이터’를 운영했다.19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3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단순한 만들기 활동을 넘어 재료의 성질을 탐색하고 제작 순서를 이해한 뒤 결과물을 완성하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프로그램은

금산군, 깻잎 연매출 2년 연속 연매출 760억 원 달성

[뉴스스텝] 금산군은 대표적인 특화 농산물인 금산깻잎이 2년 연속 연매출 760억 원을 달성했다.지난해 매출액은 사상 최고인 764억 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깻잎 주산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농산물 소비 위축과 생산비 증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뤄낸 결과로 금산깻잎 산업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금산깻잎은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기반으로 대형 유통

제주시, ‘2026년 친환경 발효액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제주시는 환경친화적 자원순환 농업 정착을 위해 ‘2026년도 친환경비료(발효액비 등)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월 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이며, 유기인증 농가 → 무농약 농가 → 일반농가 순으로 우선 지원한다. 지원 물량은 예산(2억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균등 배분할 계획이다.지원 단가는 ha당 유기인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