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강소농 작은 거인으로 거듭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8 19:55:09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6월 9일 오후 1시 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교육생 10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기본과정(경영개선 모델화) 수료식을 개최한다.

강소농 기본과정(경영개선 모델화)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6회 34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상품의 가치향상과 역량개발을 위하여 농가별브랜드 개념 및 정립․구축을 위한 디자인 및 상표출원 컨설팅이 진행 됐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 라는 컨셉으로 A to Z까지 강소농 과정생이 평소 생각해 왔던 아이디어를 컨설팅 과정을 통해 컨셉 설정부터 상표 출원까지 컨설턴트와 함께 진행을 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증 배부와 강소농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비즈니스모델 시제품 개발’, ‘농장브랜드를 위한 명함 및 로고디자인’, ‘홍보용 보드’ 등의 교육 성과물도 전시한다.

강소농 교육을 통해 강소농 과정생이 비품 고가역(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역량강화)의 실천과 온․오프라인마케팅 시도 등으로 농업경영 역량향상을 기대하며, 홍천군 농업 전반의 수준을 높일 선도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및 여러가지 사회여건 등소비시장의 변화 속도에 맞춰 농업경영 마케팅으로 희망과 기회가 넘치는 홍천농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