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20:05:03
  • -
  • +
  • 인쇄
부여군의회,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와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 부여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27일 의회의정협의회실에서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와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회의정협의회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 최기원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고 의회에서는 장소미 산업건설위원장과 장성용 의원, 박순화 의원, 윤선예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 활동사항 등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굿뜨래농업대학 총동문회 관계자들은 졸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한 전문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부여군에서 졸업생 모임을 운영하여 부여군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는 대표 농업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장소미 위원장은 “오늘 소통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부여군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방안을 최선을 다해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굿뜨래농업대학은 부여군의 특성에 맞는 최고수준의 농업기술 심화학습을 통한 굿뜨래 부여농업을 이끌어 나갈 정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설립됐으며, 부여군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