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청년 주간 맞아 ‘청년과 기-업(氣-UP) 데이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0:05:15
  • -
  • +
  • 인쇄
도내 중소·중견기업 채용 담당자와 청년 간 소통 기회 확대
▲ 충북도, 청년 주간 맞아 ‘청년과 기-업(氣-UP) 데이트’ 운영

[뉴스스텝] 충북도는 금년부터 미취업 청년들의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 내 인재와 중소기업 간 만남과 소통의 계기를 통해 취업 연계까지 유도하기 위하여 ‘청년과 기-업(氣-UP) 데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취업 청년이 지역내 건실한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임직원에게 직접 기업현황과 직무내용, 복지혜택 등을 듣고, 생산현장 견학까지 하는 기업체험형 맞춤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총 6회 운영됐다.

6월에는 자동차 및 가스계량기 부품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대원디씨, 7월에는 화장품 제조사 ㈜코씨드바이오팜, 8월에는 의료용품 제조 전문기업 ㈜메타바이오메드 등 다양한 분야의 도내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을 차례로 탐방해 왔다.

9월 22일에는 2025충북청년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호나이스㈜ 채용 담당자가 청주 성안길에 위치한 청년카페에 방문하여 미취업 청년들을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호나이스㈜는 1993년에 설립된 종합 환경 가전 전문 중견기업이다. 정수기 사업으로 시작하여,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빙기 등 다양한 환경 및 건강 관련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충북 진천군에는 청호나이스㈜의 주요 생산시설인 제조본부가 위치해 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 주요 환경 가전제품이 이곳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호주, 동남아, 중남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청년 참가자는 “청호나이스㈜ 인사담당자로부터 직접 채용 관련 실전 팁을 듣고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방무 충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과 기-업(氣-UP) 데이트'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는 알찬 일자리, 유망 중소기업에게는 유능한 청년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청년의 날'을 맞아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이사해DREAM(9.12.~9.27.) △고립·은둔 청년 자기이해 워크숍 ‘농담(農談)’(9.22.) △기업초청 토크콘서트(9.25.) △2025년 충북청년축제(9.27.) 등 다양한 청년 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KBS 연예대상’, 12월 20일 개최 확정! 이찬원·이민정·문세윤 3MC 출격

[뉴스스텝] ‘2025 KBS 연예대상’이 3MC 이찬원, 이민정, 문세윤과 함께 연말 시청자들을 찾는다.오는 12월 20일(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2025 KBS 연예대상’(이하 ‘KBS 연예대상’)에는 가수 이찬원, 배우 이민정, 코미디언 문세윤이 MC로 출격한다.먼저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 이찬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S 연예대상’ MC로 나선다.이찬원

장민호, 12월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개최 "인천-대구-부산-서울 등 6개 도시 출격"

[뉴스스텝] 가수 장민호가 ‘호시절’ 세계관을 전국 규모로 확장한다.장민호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개최하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26 장민호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 9.11Mhz’의 대장정을 연다.이번 투어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신곡들을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1박 2일' 조세호, 밥상 훔친 '괴도 배고팡' 유력 용의자 등극…진짜 범인의 정체는?

[뉴스스텝] 저녁 밥상을 건 '1박 2일' 멤버들과 '괴도 배고팡'의 치열한 심리 싸움이 펼쳐졌다.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괴도 배고팡 밥상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