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등 정부 22개 개방형 직위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3 20:30:06
  • -
  • +
  • 인쇄
전문성과 역량 갖춘 우수 인재 공개모집 실시
▲ 10월 부처별 개방형 직위 등 공모 현황

[뉴스스텝]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2년도 10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10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4일부터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22개 직위로 국방부, 외교부 등 18개 부처 고위공무원단 10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이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이 포함됐다.

과장급 직위는 새만금개발청 국제도시과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치료임상연구과장,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 등이다.

이 중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교육부 전남대학교 국제협력과장 등 6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다.

국방부 국방홍보원장은 국방일보·국방저널 발간, 국방에프엠(FM)·티브이(TV) 제작 및 운영, 국방정책 신매체(뉴미디어) 홍보, 국방부와 각 군의 홍보활동 지원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국방정책, 경영, 언론, 홍보, 공보 및 소통(커뮤니케이션) 등의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민간인이 응시할 수 있다.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는 한러 경제통상 업무 총괄, 러시아 진출 한국기업 활동 지원, 양자 간 경제통상 협력 분야에서의 분쟁 해결 지원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러시아 지역 정치·경제·통상 또는 국제 정치·경제·통상·에너지·자원 관련 분야 전문가가 지원 대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 요건을 갖춰야 한다.


새만금개발청 국제도시과장은 새만금 국제협력용지 중·장기 사업전략 기획, 개발 및 실시계획 수립·변경, 기업 등 투자유치, 지능형(스마트)수변도시 조성 추진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도시정책·계획·개발·홍보(마케팅), 도시건설사업관리 등의 분야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치료임상연구과장은 감염병 치료제 임상시험 정책 기획 및 설계, 감염병 치료제 및 후보물질 임상 연구, 치료 임상시험 지원, 항생물질 평가 연구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의학, 약학, 면역학, 바이러스학, 미생물학, 생물학, 보건학, 간호학 등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라면 지원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은 해양생태계 보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및 시행, 해양보호생물 및 해양보호구역 지정·관리, 갯벌생태계 복원, 해양생태관광 육성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해양수산·환경·생물·생태·생명공학 등의 분야에서 일정 기간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10월 4일부터 10월 19일까지이다.

이석희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개방과 혁신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