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6곳 출입구 간판 ‘새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21:05:04
  • -
  • +
  • 인쇄
▲ 구역전시장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6곳의 출입구 간판을 정비했다.

중구는 앞서 지난해 울산시에서 주관하는‘전통시장 및 상점가 환경개선사업’에 신청해 선정됐다.

중구는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11월 초까지 사업비 5,300만 원을 들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 간판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사업 대상은 △신울산종합시장 △문화의거리 △태화강국가정원 먹거리단지 △구역전시장 △울산큰애기 청년야시장 △보세거리 총 6곳이다.

중구는 현장 조사를 거쳐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각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감각적이고 친근한 이미지의 간판을 제작해 설치했다.

중구 관계자는 “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각 시장의 특성을 소개하기 위해 간판을 새롭게 단장했다”며 “앞으로도 시설·환경 개선에 힘쓰며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0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과 도 산하 지방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공직자의 적극행정 역량 강화와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통한 유연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인사혁신처에서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강사’로 선정된 이승은

'열정 폭발!' 2025 김해시 청소년 음악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청소년센터는 지난 18일 가야테마파크 수로공연장에서 '2025 김해시 청소년 음악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는 김해지역 출신들이 다시 돌아와 시민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는 ‘제20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와 연계하여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청소년음악축제는 관내 청소년 11팀과 특별 출연한 초등학교 교사 1팀을 포함해 총 12팀이 무대에 올랐

전남도, 미국 LA서 기업 유치 투자설명회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전남도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LA지역 한인 경제계와 현지 기업인, 투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의 투자환경과 스타트업 육성계획, 각종 기업 지원사업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공동으로 추진하며 전남도의 투자환경 및 산업 인프라 첨단산업 및 K-푸드·바이오, 데이터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