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범부처 종합 금융지원 프로그램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4회차 지원기업 선정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3:04:05
  • -
  • +
  • 인쇄
혁신기업 선정시 대출·보증·투자 등 맞춤형 금융지원 제공
▲ 산업부, 범부처 종합 금융지원 프로그램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4회차 지원기업 선정 개시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중견기업 종합 금융지원 프로그램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의 4회차 지원기업 선정을 공고했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프로그램은 금융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각 산업부문 관계부처가 협업해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성에 기반한 전폭적인 금융지원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20년 7월부터 3차례에 걸쳐 총 600개 중소·중견기업을 ’혁신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부는 주력제조산업 부문의 166개 기업을 선정해 왔다.

이번 4회차 기업선정에서는 범부처 200개 이상 혁신기업을 선정할 예정으로 산업부는 50개사 규모 신규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정된 혁신기업 중 금융지원 수요가 있는 기업들에 대해서는 정책금융기관 협의체를 통해 금융지원이 이루어진다.

기업이 필요한 자금을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해 금융지원 신청 시 기업수요에 맞는 담당 금융기관이 배정되며 각 정책금융기관에서는 최소한의 심사를 거쳐 지원한도·조건 등을 우대해 대출·보증·투자 등을 지원하게 된다.

산업부는 신청 기업의 신제품 개발, 신규사업 발굴, 기업성장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혁신성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혁신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월드클래스 기업,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 차세대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사업재편 승인기업 등 산업정책적으로 지원 필요성이 인정된 기업에게는 선정시 가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4회차 선정에서는 정부 R&D과제 수행에 성공해 사업화 단계에 있는 기업을 우대해 미래 전략분야 우수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번 선정 공고와 관련한 상세사항은 산업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규 지원기업 최종 선정결과는 민간위원회 혁신성 평가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중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헌신이 자긍심과 영예로 되돌아오는 나라 꼭 만들 것"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위험 직무를 수행하다 순직한 이들의 유가족을 만나 "국가와 공동체를 위한 희생에 합당한 대우로 응답하는 나라, 국민을 위한 헌신이 자긍심과 영예로 되돌아오는 나라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경찰·소방 등 위험직무 순직 공무원 유가족 초청 오찬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정부는 모두를 위한 특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