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올해 대중교통분야 방역 지원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4 09:16:49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올해 재난안전관리 특별교부세 1억을 확보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분야 방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WITH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과 이용시설에 대한 선제적 방역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이다.

방역 지원내용으로 시내버스·택시 등 대중교통수단 290여대 내부에 1대씩공기정화 살균기를 임차 지원하고 버스·택시운수종사자 350여명에게 마스크를 지원한다.

또한, 터미널 3개소에 공기정화 살균기를 임차 지원하고 터미널 3개소·버스승강장 200개소에 주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선제적 방역 지원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 주치의', 어르신과 함께 합니다

[뉴스스텝] 강릉시 주문진통합보건지소는 오는 13일부터 12월까지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돌봄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주치의'사업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북부권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경로당과 복지센터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 의료지원 서비스로, 지난해 신설된‘방내2리 경로당’을 첫 시작으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건강 돌봄을 제공할

홍성군,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뉴스스텝] 홍성군은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립 지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장애 유형과 정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관내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총 3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개소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

예산군, 설 명절 맞아 자활근로사업단 격려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1일 자활근로사업단 ‘푸른약속’을 방문해 명절 위문활동을 펼쳤다.이번 방문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위문활동의 하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택중 부군수는 이날 푸른약속 사업단에서 다회용기 대여와 세척·배송 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18명의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