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지역문화진흥원, 5월 가족과 함께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3 11:53:51
  • -
  • +
  • 인쇄
가정의 달,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 가득
▲ 5월 전국문화지도 소개 [사진제공=지역문화진흥원]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에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주간에는 문화 시설 할인, 무료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세대를 넘어 공감하는 열정의 무대,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5월 23일~5월 29일)에는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추진된다.

특히 만 60세 이상 실버 세대의 주체적 문화 활동을 장려하는 세대 맞춤형 사업 ‘실버마이크’의 첫 공연이 진행된다.

올해 선정된 103개 팀이 이번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공감과 소통의 공연으로 전 국민의 일상에 찾아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총 502개 팀(1548명)의 청년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청춘마이크’ ▲지역 주민이 주체적으로 만들고, 즐기는 ‘지역문화콘텐츠’ 사업 ▲지역별 특성과 수요에 따라 기획된 ‘생활 속 문화활동’ 사업 등 국민의 일상을 더 풍족하게 할 문화가 있는 날 기획 사업들이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계기로 전국 곳곳에서 시작된다.

◇가정의 달,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 가득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전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 행사 역시 주목할 만하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KBO 프로야구 LG와 키움의 경기가 열리며 외야 그린석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해 관람할 수 있다.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는 국악과 인형극을 접목한 국악 동요극 ‘아기돼지 삼형제’ 공연이 펼쳐진다.

강원권에서는 양구인문학박물관에서 도자기 페인팅 체험이 진행되고,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 음악극 ‘이솝우화’ 공연이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충청권에서는 충남 예산시네마 앞 문화 광장에서 문화 체험과 공연으로 풍성하게 기획된 ‘예산문화 소원종’ 행사가 진행되며, 전라권에서는 전시 해설,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구성된 이어그리기 콘서트 마음 릴레이 ‘5월의 마중’ 프로그램이 순천 복합문화공간 기억공장 1945에서 펼쳐진다.

경상권에서는 거제시문화예술창작촌에서 국악 월드뮤직 콘서트 ‘2022 타오 비나리 in GEOJE’가 무료로 진행되고, 제주권에서는 제주아트센터의 기획 제작 공연 ‘제주하모니’를 통해 예술가들이 풀어내는 제주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 담당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의미 있는 5월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 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 정보 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