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소똥령마을 3탐방(숲, 계곡, 체험) 여름 축제가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08:10:03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 소똥령마을 3탐방(숲, 계곡, 체험) 축제가 오는 5일(토) 장신2리 유원지 일원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여름 축제가 개최된다.

소똥령마을 3탐방 축제는 장신리 숲길 탐방, 계곡에서 송어 맨손 잡기, 솟대 만들기, 손수건 천연염색, 오가피 막걸리·자연 비누·나만의 컵 만들기, 드럼통 열차 타기 등의 농촌 체험들과 향토 음식 시식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송어 맨손 잡기(11:00, 13:00)는 2차례 진행되며, 체험비는 성인과 중고생은 각 1만 원이며, 유치원·초등학생은 무료다.

노래자랑(19:00~21:00)은 참가비 2만 원이고, 시상품으로 120만 원 상당의 푸짐한 소똥령마을 농산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무더위를 식혀줄 색소폰·댄스·샹송 제이 공연이 있으며, 소똥령마을 주민의 음악 동호회 ‘즐겁소 밴드’가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다.

축제가 열리는 소똥령마을은 2014년 농촌체험휴양마을, 2015년 팜 스테이마을로 지정되어 자연 생태 체험학습을 주 프로그램으로 각종 농촌 체험과 민속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는 등 도심을 떠나 진정한 휴식을 느끼고 싶은 방문객의 휴식처 마을이다.

운영 관계자는 “소똥령마을의 색다른 체험으로 힐링의 기회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즐거운 여름 추억의 시간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소똥령마을의 청정계곡과 유원지, 숲길, 유아숲체험원 등 아름다운 명소를 간직하고 있어 마을 축제가 더욱 빛을 발하며, 고성군의 대표 명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