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 공간에 볼거리 제공하는 '미디어월' 공간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08:05:29
  • -
  • +
  • 인쇄
1일부터 미디어월 통해 예술 영상 등 송출... 시민 힐링에 기여 전망
▲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에 설치돼 운영을 시작한 미디어월

[뉴스스텝]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 공간이 삭막한 이미지를 벗고 시민을 위한 휴식처이자 화려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변모한다.

용인특례시는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 공간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월을 설치해 4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너비 10m, 높이 2m 규모의 미디어월은 쓰레기와 담배꽁초가 즐비했던 환경을 완전한 변화를 주고, 예술 작품 송출 등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20일 설치된 이 시설은 전광판을 비롯한 일반 영상송출장치가 시야를 가로막지 않고 투명성을 확보한 것이 장점이다.

일몰 전까지는 투명한 화면을 통해 신갈천의 경관을 볼 수 있고, 일몰 후에는 조아용 캐릭터와 전통 민화, 길상화의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 영상이 경전철 운영 종료 시까지 상영된다.

시는 기흥역 하부를 많은 시민이 즐기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미디어월과 함께 조아용 포토존, 스텝등, 경관조명 등을 설치했다.

시는 또 지역 내 공간에 미디어월 설치를 확대해 축제와 정책 등 공공정보와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기흥역 하부 공간이 단순히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지나치는 장소가 아닌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시민들에게 선사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미디어월을 설치했다”며 “시민들이 이곳에서 예술작품 등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힐링도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많이 가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도현 안양시의원, “안양시 공무원 교육비 여전히 최하위”…대도시 평균에도 못 미쳐

[뉴스스텝]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은 지난 12일, 제305회 임시회 총무경제위 현안질의를 통해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23위,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13개 중에서 10위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기준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는 31만7천

여주시 가남읍, 제7회 찾아가는 행복상담소 '주민곁愛 행복가득' 운영

[뉴스스텝] 가남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신해3리 경로당에서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건강 상담 '주민곁愛 행복가득' 사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해3리 주민 20여 명이 참석했고, 이번 행사는 가남읍행정복지센터,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가 협력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임영석 읍장이 직접 참석하여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김호겸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은 안전한 학교급식실 환경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수원5, 국민의힘)은 2025년 9월 15일 경기도교육청으로 제출받은 ‘최근 3년간(2022년~2024년) 학교급식실 조리실무사 충원률 통계 등’ 및 ‘학교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현황 등’ 자료를 분석하여 이와 같이 밝혔다. 매년 증가하는 학교 급식실 조리실무사 산업재해에 대한 예방 대책 세워야 한다!!최근 3년간(2022년~2024년) 경기도교육청 관내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