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8 09:10:29
  • -
  • +
  • 인쇄
7.20~21, 23. 인천문화예술회관 여름맞이 청소년 음악회
▲ 2023 청소년음악회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이 여름방학 시작에 맞춰 청소년들을 위해 여름의 무더운 열기를 식혀줄 청량하면서도 다채로운 클래식 음악회를 준비했다.

렉쳐 콘서트를 시작으로 현악앙상블, 하모니카 & 색소폰, 리코더,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골라보는 재미를 더한다.

시원한 공연장에서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이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와 연주를 들으며 학업으로 쌓인 피로함을 날려주고, 새로운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 “2023 청소년음악회”
- 여름방학! 클래식 지식을 뿜뿜하자!

올해 13살을 맞이한 “청소년을 위한 공연축제 - 해설이 있는 음악회 '썸머페스티벌'”이 7월 20일부터 23일(22일 제외)까지 총 3회에 걸쳐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에도 클래식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연주뿐만 아니라 렉쳐 콘서트로 정평이 나 있는 국내 정상급 음악가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 및 클래식 입문자를 위한 공연으로 연주뿐만 아니라 해설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자랑하는 연주자들이 참여해 지루하고 따분한 클래식이 아닌,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즐겁고, 친근한 클래식을 느끼게 될 것이다.

첫날인 20일에는 클래식 렉쳐 콘서트의 레전드로 불리는 조윤범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음악사를 유쾌하게 들려주며, 콰르텟엑스의 멋진 연주회가 더해져 한 번의 공연으로 클래식 음악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21일에는 국내 최고 하모니시스트로 꼽히는 박종성과 국내 클래식 색소폰의 저변을 넓힌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그리고 세계 무대에서 탄탄한 경력을 쌓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영성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하모니카와 색소폰의 화려한 음색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23일에는 누구나 초등학생 시절 음악 시간에 접했던 악기인 리코더. 단독무대로는 흔하게 접할 수 없는 리코더 연주회가 열린다. 공군 군악대에서 리코더로 ‘왕벌의 비행’을 연주하는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은 차세대 리코디스트 남형주가 연주한다. 리코더의 다양한 연주와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줄 것이다.

착한 관람료로 친절한 해설을 곁들인 수준 높은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꼭 한번 감상해 볼 것을 추천한다.
문의)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7

인천시립교향악단 “2023 청소년 음악회”
- 음악과 함께 유럽여행을 떠나요!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기획연주회 '2023 청소년 음악회 : 음악과 함께 떠나는 유럽여행 Vol. II'가 7월 21일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인천시향 정한결 부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러시아, 독일, 헝가리 등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나라 작곡가들의 곡들로 구성하여 음악을 통해 마치 유럽 현지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고자 한다.

현재 독일 도이치오퍼 부수석으로 활약하고 있는 오보이스트 한이제가 모차르트의 '오보에 협주곡'으로 청아한 오보에 사운드의 진수를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 서곡, 차이코프스키 '예브게니 오네긴' 중 ‘폴로네이즈’, 오펜바흐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중 ‘뱃노래’, 리스트 교향시 3번 ‘전주곡’ 등 ‘청소년 음악회’라는 타이틀에 걸맞도록 감상하기 쉬운 클래식 음악들로 선곡했다.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의) 인천시립교향악단 032-420-2781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 겨울철 도로 폭설 신속하게 대응한다… '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도로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계획안을 담은 ‘2025~2026 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을 수립했다.먼저 지난겨울 폭설 대응 과정에서 드러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인력과 장비 운용 기준을 반영한 제설 매뉴얼을 재정비해 대응체계를 강화했다.또 긴급 제설 작업을 할 때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전진기지 12개소를 확보하고, 자동염수분사장치와 열선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해 초기 강설

보은군, 제23회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가을 정취가 절정에 이르는 11월 2일 속리산에서 ‘제23회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속리산 관광협의회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전국의 등산객들에게 속리산의 수려한 경관을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등반코스는 속리산 잔디공원에서 출발해 세심정휴게소를 거쳐 문장대 정상에 오르는 왕복 6km 구간으로 운영되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지킴이와 함께하는 농약안전보관함 점검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지킴이와 함께하는 농약안전보관함 점검’을 오는 11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한다.‘농약안전보관함 관리사업’은 자살 수단 통제 사업의 일환으로, 농약 사용 시기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음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6년부터 추진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의 사후관리 사업이다.이번 점검은 농약안전보관함이 보급된 식현1리, 식현2리, 웅담1리, 자장리, 장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