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산림박물관 청소년 전시해설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8 09:10:28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산림박물관은 오는 7월 26일까지 ‘2023 강원특별자치도산림박물관 청소년 전시해설사 양성 교육’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교육은 8월 3일 ~ 5일・12일・18일 총 5일에 걸쳐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봉사 기회를 부여하고, 박물관의 역할과 기능 이해, 스크립트 작성, 스피치 등 전시해설사 역할에 필요한 기본 역량 함양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교육 전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 국화축제 기간 중 산림박물관 전시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도 인증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박물관 직업 체험과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갖고 봉사하는 마음까지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집 대상은 박물관 전시해설 활동을 희망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 20명이다. 비용은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 누리집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교 학생·보호자 오랜 숙원 해결된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제주시 외도일동 55번지(면적 2만5940㎡)에 위치한 (가칭)서부중학교 신축 예정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열리는 기공식을 통해 (가칭)서부중학교를 오는 2027년 3월 개교한다는 목표를 이뤄나갈 계획이며 학교 설립공사가 마무리되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북자치도, 만경강 야생조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검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10월 27일 군산시 만경강 일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을 정밀 검사한 결과, H5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검출은 올해 들어 도내에서 처음 확인된 사례다.도는 즉시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 가금농장에 대해 소독 강화와 이동 제한 등 방역 조치를 시행했다. 이

유성구,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서비스’ 본격 시행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교통위반 과태료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1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대전 자치구 가운데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유성구가 처음으로,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기존 과태료 고지서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부재중 미수령 사례가 잦았고, 인쇄·우편비용 부담은 물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