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요체험부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09:05:24
  • -
  • +
  • 인쇄
“토요일엔, 체험하고~ 즐기고~”
▲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요체험부스

[뉴스스텝] 문경시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문화의집)는 6월 15일 토요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 휴카페에서 모루인형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부스 운영은 토요일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모루란 철사에 털실을 감아 만든 끈을 말하는데, 쉽게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 재미있는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요체험부스는 지난 3월 슈링클스 공예 체험부스 운영 이후 두 번째로 운영되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이용자들에게 무료체험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홍보팀장 최○영은 "토요체험부스는 사람들이 토요일엔 편하게 청소년문화의집에 놀러 왔다가 간단한 체험도 해 보면 좋을 것 같아 시작했다. 6월에는 추억 삼아 간직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하다가 모루인형 만들기를 선택했다. 앞으로도 우리가 기획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라는 청소년활동을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정기적으로 주제가 있는 진로체험을 기획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체험은 토요진로체험, 가족진로체험이 월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청소년지원사업으로 4명 이상이 모이면 체험이 가능한 공모형 진로체험도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