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단구공원 내 원주 아트갤리러 준공된 지 1년 2개월만에 드디어 시민 품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8 10:10:09
  • -
  • +
  • 인쇄
7월 18일 오후 2시 개관식 진행


[뉴스스텝] 지난 해 5월 준공 후 건축물 하자 등으로 인한 사유로 1년 이상 문을 열지 못하던 단구공원 내 원주 아트갤러리가 7월 18일에 드디어 개관한다.

원주 아트갤러리는 민선 7기 원주시 소규모 조각미술관 권역별 설치 사업으로 사업비 17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됐으나, 온습도 조절장치 등 미술관 필수시설의 부재와 건축물 하자로 정식 개관을 하지 못한 채 방치되어 혈세 낭비에 대한 시민의 우려가 있었다.

이에 시는 동절기 공사 중지 명령이 해제되는 대로 바로 하자보수공사를 실시하여 상반기 동안 보수를 완료했다.

아울러, 작품 감상 동선이 협소하고 벽면이 곡면으로 설계돼 전시가 제한적이라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문화체험 공간을 마련하는 등 아트갤러리의 공간을 새롭게 활용하기로 했다.

원주 아트갤러리는 개관을 기념하여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 동안 기획전시 ‘동심과 예술가의 콜라보’를 개최해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작품을 더 쉽고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인과 어린이 화가 등이 참여하여, 미술 작가 작품 15점과 어린이 아트웍 30여 점을 전시했다.

이 밖에도 전시실 내외부에 조형물과 트릭 벽화가 제작됐으며, 페이퍼플라워 인스톨레이션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아트갤러리가 채워진다.

전시를 주관한 사단법인 아트인강원 이사장 김병호는 “밝고 투명한 마음으로 아이들의 세상을 그린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원주시민에게 예술이 일상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원강수 원주시장은 “장기간 방치되어온 아트갤러리를 드디어 시민 품으로 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아트갤러리를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여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 겨울철 도로 폭설 신속하게 대응한다… '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도로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계획안을 담은 ‘2025~2026 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을 수립했다.먼저 지난겨울 폭설 대응 과정에서 드러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인력과 장비 운용 기준을 반영한 제설 매뉴얼을 재정비해 대응체계를 강화했다.또 긴급 제설 작업을 할 때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전진기지 12개소를 확보하고, 자동염수분사장치와 열선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해 초기 강설

보은군, 제23회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가을 정취가 절정에 이르는 11월 2일 속리산에서 ‘제23회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속리산 관광협의회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전국의 등산객들에게 속리산의 수려한 경관을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등반코스는 속리산 잔디공원에서 출발해 세심정휴게소를 거쳐 문장대 정상에 오르는 왕복 6km 구간으로 운영되며,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지킴이와 함께하는 농약안전보관함 점검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지킴이와 함께하는 농약안전보관함 점검’을 오는 11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한다.‘농약안전보관함 관리사업’은 자살 수단 통제 사업의 일환으로, 농약 사용 시기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음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6년부터 추진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의 사후관리 사업이다.이번 점검은 농약안전보관함이 보급된 식현1리, 식현2리, 웅담1리, 자장리, 장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