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맞춤형 재능봉사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0:15:16
  • -
  • +
  • 인쇄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 실천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는 김제시자원봉사센터가 15일 전북특별자치도 지원을 받아 백구면 백구소공원에서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백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제시치매안심센터, 가족사랑요양병원, 김제노인종합복지관 등 13개의 재능나눔 기관 및 단체 7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스포츠테이핑, 이혈, 네일아트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재능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300인분의 푸드 봉사활동으로 백구면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사)한국예총 김제시지회가 함께하는 흥겨운 문화공연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달려가 진정한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구면 최선규 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느끼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