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0:15:32
  • -
  • +
  • 인쇄
▲ 김해시,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급격한 기온 상승 및 기후변화로 모기 등의 해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모기 등의 해충을 매개로 하여 발생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3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쓰레기장·폐타이어 집하장·웅덩이 등 고인 물이 있는 곳, 집단수용시설, 상습 침수지역, 유원지, 재래시장, 역·터미널, 해충 다발 지역 등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친환경 연무 소독, 분무소독 및 살균 소독을 실시 할 방침이다.

또한, 동절기에는 월동을 위한 모기들의 집단서식처인 정화조 등에 유충구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성충의 초기 산란을 막아 이듬해 효과적인 모기 방제를 하도록 유도하고, 하절기에는 하천 및 정화조 등 해충 다발지역에모기 등의 성충에 대한 구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에 친환경 방역을 위한 해충기피제함 신규 설치를 확대하고, 부원동 복개천 일대 상업지역에 해충 다량 발생으로 유발된 민원에 대해 친환경 LED 포충기 5대를 설치하여 해당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해시 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시민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야외 활동 시 모기 등 해충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활용하여 주실 것과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를 착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