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단풍처럼 물드는 인생 여행…변종모 작가, 정읍에서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0:15:03
  • -
  • +
  • 인쇄
16일부터 사전예약, 24일 오후 4시 연지아트홀서 강연
▲ 정읍시 단풍처럼 물드는 인생 여행…변종모 작가, 정읍에서 만난다

[뉴스스텝] 정읍시는 오는 24일 오후 4시, 연지아트홀에서 여행작가 변종모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여행, 인생을 물들이는 여행지’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변종모 작가는 스스로를 ‘오랜 여행자’라고 소개하며, 다수의 저서를 통해 삶과 사랑, 그리고 여행에 대한 깊은 통찰을 독자들과 나누어왔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짝사랑도 병’이다, ‘여행도 병이고 사랑도 병이다’, ‘아무도 그립지 않다는 거짓말’ 등이 있으며, 최근 출간한 ‘세상의 모든 골목’에서는 세계 각지의 골목을 배경으로 사람들의 삶을 기록하며 독자들에게 따뜻한 시선을 전하고 있다.

특강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정원은 선착순 100명까지 모집한다. 시민들은 16일부터 시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여행과 삶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변종모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깊은 감동을 얻을 것”이라며 “이번 단풍아카데미가 시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읍 단풍아카데미’는 시가 매년 개최하는 강연으로, 분야별 저명인사의 전문 지식과 깊이 있는 삶의 지혜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즐겁고 유익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