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도서관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0:25:24
  • -
  • +
  • 인쇄
독서마라톤으로 독서근력도 키워 보아요!
▲ 포스터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3년 8월 10일부터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을 통해 나의 독서 활동을 기록하고 다른 참가자와 함께 독서를 하며 도서 1쪽을 5m 달린 것으로 환산하여 각 부문별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자를 시상하는 것으로‘책읽기’와‘마라톤’을 결합한 독서진흥 사업이다.

처음 개최되는 평창군 리딩온 독서마라톤은 5개 종목 - 아동부(거북이/토끼)와 청소년·일반부(타조/호랑이/월계관)로 구분되어 연령대별로 본인의 기량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8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독서마라톤 대회는 평창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정회원이 된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기념으로 완주증을 제공하고 독서량과 독서일지의 내용 등을 검토하여 우수자를 선정하여 부문별로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평창군민이 독서마라톤 대회를 계기로 몸의 근력처럼 독서 근력도 강해져서 자연스럽게 독서의 생활화가 이루어지고 평창군이‘책 읽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