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아동·청소년에게 백제문화유산 가치 확산 노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0:35:47
  • -
  • +
  • 인쇄
부여 정암리 와요지 생생문화재 사업 지역민에게 큰 호응
▲ ‘꼬마와박사, 기와에 빠지다’ 운영

[뉴스스텝] 부여군이 생생문화재 사업인 “백제와박사, 정암리 와요(瓦窯)”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꼬마와박사 기와에 빠지다” 프로그램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꼬마와박사, 기와에 빠지다” 프로그램은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와를 이용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며, 백제와박사와 정암리 와요지의 역사와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7일부터 시작해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는 “꼬마와박사, 기와에 빠지다” 프로그램은 참가대상을 관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부여군 내 문화향유기회 불균형 해소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다함께돌봄센터의 장선애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지역의 문화유산 가치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고, 앞으로 아이들이 지역의 문화유산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이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제와박사! 정암리와요” 사업은 2017년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정암리 와요지의 문화재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문화재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