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도시 전주,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 친구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1:15:57
  • -
  • +
  • 인쇄
1박 2일동안 잼버리 국제운영요원들 대상 전주 대표 관광프로그램으로 한옥마을 등 방문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가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 참석한 세계 청소년에 이어 국제 운영 요원까지 다시 찾고 싶은 전주를 만들기 위해 매력 알리기에 나섰다.

전주시는 세계 잼버리 국제 운영 요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과 10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주만의 매력을 알리는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 친구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전주를 찾은 국제 운영 요원들에게 전통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전통적인 멋과 전주의 미식 등을 소개한다.

또 참가자들에게 무형문화재인 전주기접놀이를 직접 참여시켜 기놀이와 농악, 우리춤으로 융합된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참가자들은 청춘 서사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주요 촬영지였던 서학동예술마을에서 숙박하며 △한복 입고 한옥마을 관람 △ 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등 K-FOOD 체험 등을 통해 전주만의 관광컨텐츠를 즐길 예정이다. 체험 후기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홍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주대사습청에서 대중음악을 국악으로 재해석한 퓨전국악과 퓨전난타 공연을 관람한다. 시는 참가자 전원에게 다과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전통 모주와 전통 간식을 즐기고 전주 음식의 품격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친구들’을 통해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서 전주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알리겠다”면서 “참여 요원들이 전주매력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외국인 전주관광 홍보대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