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운영 다양성 확보를 위한 경남미술인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1:15:56
  • -
  • +
  • 인쇄
미술관 운영의 공공성 및 다양성 확보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수렴
▲ 경남도립미술관

[뉴스스텝] 경남도립미술관은 미술관 운영의 공공성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8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도립미술관 지하 다목적홀에서 경남미술인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립미술관은 경남미술인들의 지혜를 한데 모으는 간담회를 통해 미술관 정책의 다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경남미술인 간담회는 경남에서 활동하는 미술인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더불어 간담회의 논의 밀도를 높이기 위해 (사)한국미술협회 경남지회,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경남지회,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경남지회, 경남미술청년작가회 임원 및 회원들이 공식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경남도립미술관은 8월 1일 지역의 원로작가님들을 모시고 미술관 현황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이번 경남미술인 간담회를 통해 미술인들과 적극 소통하는 도립미술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히고, “미술인들의 지혜를 모아 도민이 사랑하고 가까이 할 수 있는 열린 미술관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