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10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1:20:03
  • -
  • +
  • 인쇄
▲ 영월군, 제10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 축제 개최

[뉴스스텝] 영월군 북면 제10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축제가 8월 5일, 북면 삼방산길 공기2리 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북면 공기2리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옥수수 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8월 5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하여. 문화공연, 화합한마당, 얼음골탐사 등 다채로운 행사 및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공기2리 효자열녀마을은 아름다운 삼방산 아래 위치해 있는 작은 마을로, 예로부터 효와 예절을 중요시 여겨 마을 곳곳에 오랜 시간 마을을 아끼고 지켜온 사람들의 마음 씀씀이와 흔적들이 남아 있고 마을길을 따라서 거닐다 보면 여러 곳에 효자비가 세워져 있다.

옥수수 축제 위원회 관계자는 “시원하게 불어오는 산속 바람과 한여름밤의 정취를 느끼며, 어린시절 가족들과 함께 먹었던 추억의 옥수수를 테마로, 주민과 방문객이 하나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영월군 관계자는, “2012년 시작된 옥수수축제가 벌써 어인, 10년이 지났다. 그동안 마을 주민들이 행사계획과 진행을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주최함으로써, 해가 거듭할수록 축제가 체계적으로 발전해나가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