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3년 보훈 테마활동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2 11:20:09
  • -
  • +
  • 인쇄
▲ 영월군 2023년 보훈 테마활동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국가보훈처‘2023년 보훈 테마활동’ 공모에 선정됐다.

‘2023년 보훈 테마활동’사업 공모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하며,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공모사업 신청 전, 영상 관련 진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과 함께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주제에 대하여 논의한 후 계획을 수립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더 의미가 크다.

‘청소년 민주를 삶’이라는 주제로 민주주의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과 관점을 담고 역사의 한 부분이 아닌, 청소년들이 현재 어떻게 민주적 삶을 누리고 있는지 알아가는 활동으로, 전체 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함께하는 전문가로 민주주의 운동을 대표하는 사진, ‘아! 나의조국’의 촬영 기자인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의 고명진 관장의 전문적 조언과 현장감 있는 생생한 교육이 함께 할 예정이며, 원주MBC 등 다양한 영상 촬영 및 다큐 연출 경력 16년차의 전문가의 영상 자문 및 지도가 이어진다. 역사의 현장도 방문하여 더 깊이 현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월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및 지역 맘카페, 보도자료 등을 통하여 참여자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