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12명의 작가들이 그려낸 접경지역 자연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1:35:01
  • -
  • +
  • 인쇄
김포평화문화관 평화로운 전시관 8월 전시
▲ 전시작품 Nature-Refreshed, 구김종이위에 혼합재료(정선이)

[뉴스스텝]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김포평화문화관 ‘평화로운 전시관’ 8월 전시가 열린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김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술작가 12명이 접경지역 주변의 식물과 꽃들을 계절별, 지역별로 조사하고 관찰하여 완성해 낸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맥랑한예술기획단 소속 작가들은 그동안 꾸준하게 접경지역의 식물과 꽃들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전하는 전시 활동을 펼쳐 왔다.

김선정, 김와곤, 김현숙, 박재희, 박영숙, 백영란, 유애저, 윤석선, 이은, 이정란, 정선이, 최재숙 작가가 참여한 이번 ‘날아온 씨앗이 꽃이되다’展은 8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김포국제조각공원 안에 있는 김포평화문화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의 기획을 맡은 정선이 작가는 “접경지역의 씨앗들이 자유로이 날아 남과 북의 땅에서 꽃을 피우는 일련의 과정과 모습을 작가들만의 느낌과 기법에 담아 시민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어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면서 “김포평화문화관의 평화로운 전시관에 펼쳐진 멋진 꽃밭으로 많은 김포시민들이 산책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김포평화문화관의 건립 취지와도 잘 통하는 전시라고 생각된다.”며, “접경지역의 다양한 식물과 꽃들을 예술작품으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