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민회·상주농민회 회원 교류 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2:25:27
  • -
  • +
  • 인쇄
▲ 김제농민회·상주농민회 회원 교류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4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김제시와 상주시 농민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친선을 위한 교류 행사를 가졌다.

1999년 자매결연을 계기로 시작된 이 행사는 두 지역 농민회 회원들의 친선과 화합뿐만 아니라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소개하고 지역 내 주요 관광지 홍보 및 선도농가 방문 등 영호남 지역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 지역 갈등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상주시 농민회가 김제를 방문해 오전에는 김제시 이찬준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졌고 오후에는 김제 6차 산업의 선도농가를 방문해 농업 관련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수록골 마을에서 단합대회를 가지면서 두 지역 회원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식에서 이찬준 부시장은 “최근 급변하는 이상기후와 자연재해 등으로 농민이 많이 힘들어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곡물 자급률이 30% 이하로 미래의 식량전쟁에 대비해야 하는 실정이다.”라며“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농민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정보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마치면서 최재호 김제농민회장은 “2008년부터 해마다 상호 교류 행사를 하고 있지만, 이렇게 교류할 때마다 늘 반가운 마음이 가득하다.”라며 “올해는 7월 집중호우로 농민들의 마음은 무겁지만 두 지역 농민들이 함께 힘든 시기를 헤쳐나가고 미래 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는 교류행사를 매년 진행해 동서화합에 앞장섬은 물론 두 지역 농업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농 전북도연맹 김제농민회는 800여 명의 회원으로 조직된 농업인 단체로 각 읍면동에 지회를 두고 지역에서 농민 권익 보호와 소득안정에 앞장서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