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완주군 이재민에 주거 복구 1억 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30:17
  • -
  • +
  • 인쇄
화산면 저소득 3가구 혜택… “행복한 일상 회복 도울 것”
▲ 굿네이버스, 완주군 이재민에 주거 복구 1억 원 지원

[뉴스스텝] 굿네이버스가 완주군 화산면 이재민 주거 피해 복구 사업비 1억 원을 전달했다.

17일 군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를 비롯해 송중택 화산면장,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 유기용 전북지부장이 참석했다.

그동안 굿네이버스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는 재난 · 재해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가정에 주택개보수를 지원하는 ‘이재민 주거 피해 복구 사업’을 통해 화산면의 수해를 입은 저소득 3가구에 총 1억 원의 주거 복구 사업비를 지원했다.

화산면에서 2,500만 원의 지원을 받은 2가구는 지난 8월, 1차 사업에 선정돼 현재 모든 공사를 마치고 입주를 완료했다.

2차 사업에 선정된 1가구는 지난 13일 5,000만 원의 지원을 확정해 11월 입주를 목표로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이번 지원으로 주택 내·외부 수리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풍수해보험까지 지원한다.

굿네이버스 김경환 전북지역본부장은 “이재민 주거피해 복구사업을 통해 이재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일상 회복을 위해 돕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의 어려운 이웃을 가까이에서 돌보고 관심을 보여주신 굿네이버스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위기에 늘 행정이 함께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