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제7회 정선 강변가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2:35:19
  • -
  • +
  • 인쇄
▲ 정선군, 제7회 정선 강변가요제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오는 12일 조양강변둔치 특설무대에서 제7회 강변가요제를 개막한다.

제7회 강변가요제는 국민고향정선에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여름철 지속된 무더위로 지친 심신을 다채로운 물놀이체험, 이벤트 게임,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라이브 문화공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가족과 함께 더위를 해소할 수 있는 물놀이(에어바운스) 시설 체험과 각 지역별 특산품 판매장, 프리마켓,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2024년 청소년 동계올림픽 홍보전시관에서는 시뮬레이션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노래 공연이 진행되며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댄스 공연도 이어진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동안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 게임과 퀴즈를 통해 방문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과 선물을 증정한다.

복격적인 개막식이 펼쳐지는 12일 7시부터 조양강변둔치 특설무대에서는 홍혜리, 왕탁, 박건우 등 초청가수의 공연과 불꽃놀이가 한 여름 밤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이어서 가요제 본선이 진행되는 13일 7시에는 영선, 길태현 밴드, 강유진 등 초청가수의 공연과 함께 예선을 거쳐 본선에 참가한 15개팀이 기량을 뽐내며 멋진 무대를 선보인다.

정선강변가요제위원회에서는 예산 참가자들의 개성넘치는 무대와 목소리에 맞춰 선곡한 노래들을 선보여 본선 진출에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 뛰어난 실력자들이 많았다며 예술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15개팀을 선발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영모 정선강변가요제 위원장은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활동을 통해 기나긴 장마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한 여름 밤의 즐거운 축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강변가요제를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