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진도서관 9/5~26일 달달인문학 강의 진행…박혜성 작가 초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3:35:27
  • -
  • +
  • 인쇄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
▲ 포스터

[뉴스스텝] 김포시 통진도서관은 9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9월 달달인문학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통진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강사로 나서는 박혜성 씨는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 ‘루이 비뱅, 화가가 된 파리의 우체부’ 등 다양한 도서를 저술한 저력 있는 작가다. 박 작가는 여러 기관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통진도서관 달달인문학 강의에서는 ‘시각 예술이란 보는 것이지만, 보이지 않는 이면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 화가의 다양한 미술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강의는 1회 ‘명화에 담긴 화가의 속마음’, 2회차 ‘인생에서 늦은 때란 없다’, 3회차 ‘미술 애호가라면 이 정도는 알자’, 4회차 ‘나의 사랑, 나의 그림’의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8월 7일 오전 9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가능 인원은 총 2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