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3동 주민자치회 '제10회 후곡교육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3:35:53
  • -
  • +
  • 인쇄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꾸려진 문화공연…이웃들과 함께한 나눔 장터
▲ 고양특례시 일산3동 주민자치회 '제10회 후곡교육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고양시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후동공원에서 ‘제10회 후곡교육문화축제’를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고양시 제일의 교육마을’이라는 교육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고 주민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추진했다.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일산3동의 우수한 교육자원인 신일초, 신촌초,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학생 동아리의 ▲음악줄넘기 ▲치어리딩 공연을 비롯하여 주민자치 문화강좌 프로그램인 ▲라틴댄스 ▲줌바피트니스 ▲클래식 기타, 일산3동 주민으로 구성된 후곡소리단의 합창 등 다양한 구성의 문화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기획하고 참여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에코필통 만들기 ▲이니셜 야광팔찌 만들기 ▲반려돌 그리기 ▲책갈피 만들기 ▲교육상담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부대행사로 펼쳐진 나눔장터가 열려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중고물품 판매의 장도 마련했으며 먹거리장터도 운영했다.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문화공연과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하다”라며 “공연 외에도 맛있는 먹거리, 유익한 체험 부스 등 주민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여러 직능단체가 함께 도와주어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