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곰갤러리에서 최희정 민화 개인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3:30:33
  • -
  • +
  • 인쇄
2023.11.2~11.12 작품 15점 전시
▲ 함양 곰갤러리에서 최희정 민화 개인전 개최

[뉴스스텝] 함양 지리산 자락 ‘곰갤러리’에서 오는 11월2일부터 12일까지 민화작가 최희정 개인전을 연다.

최희정 작가 작품은 전통민화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내용과 기법으로 독창적으로 이끌어 내면서 그 기조에 한국적 색채미인 오방색을 바탕에 두고 있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최희정 작가의 화병도 등 작품 15점이 선보일 예정으로 화병도는 꽃의 상징과 유교이념의 연결점을 강조해온 전통의 고리에서 벗어나 색과 소재를 더한 꽃 자체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면서 민화의 길상적 도상학적 해석보다 순수회화로서 독창성과 높은 완성도를 예술적 측면에서 조명하고 있다.

곰갤러리 이준일 관장은 “예술적 가치로서 현대 민화가 나아갈 길은 정형화된 전통민화의 틀에서 벗어나 제작 범주를 넓히며 다양한 소재를 통해 현대적 의미로 새로이 모색해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민화는 19세기 20세기 초 아마추어 화가들이 사람이 사는 이야기를 그린 대중적인 실용화이다. 소박하고 풍자와 해학적인 모티브로 복을 불러들인 소망을 담아 시간과 공간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형식을 파괴한 자유로운 구성으로 민중들의 욕망과 상상력을 녹여낸 가장 한국적인 그림으로서 우리 민족의 삶과 문화가 담겨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