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회, 거제 사등면 주민자치회와 교류 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25
  • -
  • +
  • 인쇄
사등면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을 위한 첫걸음
▲ 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회, 거제 사등면 주민자치회와 교류 행사 가져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25일 거제시 사등면 주민자치회가 가조면을 방문해 자매결연 협약 추진을 앞두고 교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가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된 교류 행사에는 김환규 사등면장, 김용운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사등면 주민자치 위원 25명이 방문했으며, 김춘곤 가조면장, 김효수 주민자치회장, 이재운 군의원, 이재현 동거창농협조합장 등 가조면 주민자치 위원 25명이 사등면 대표단을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31일 가조면-사등면 자매결연 협약식을 앞두고 주민자치회 간 정보 교환과 지역 문화축제 등의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하기로 뜻을 모았다.

간담회 후 거창항노화힐링랜드 Y자 출렁다리, 무장애길 등 가조면 천혜의 산림 관광자원을 견학하고, 경상남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된 창포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가조면과 사등면은 역사적으로 긴밀한 관계가 있는 곳으로, 고려시대 왜구의 잦은 침략으로 사등면의 북쪽에 있는 가조도의 주민들이 멀리 거창현의 속현인 가조현으로 피난을 왔다가 151년 만에 다시 귀향했다고 기록돼 있다.

김효수 주민자치회장은 “사등면 주민자치회의 가조면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두 지역이 우의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춘곤 가조면장은 “역사적 유대감이 있는 두 지자체가 지속해서 교류해 주민자치 발전에 한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